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드는 데 10초 재료비 871원짜리, 가성비 간식 레시피

 

만드는 데 10초 재료비 871원짜리, 가성비 간식 레시피

'시간도 돈'이라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진짜 가성비 좋은 간식은 가격만 저렴한 게 아니라 준비하는 시간까지 짧아야 한다는 말인데, 오늘 포스팅에는 빠르고 간편하게, 저렴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간식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센스 있게 단. 짠. 단. 짠 순서로 가성비 있는 간식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하니, 지금 바로 당 충전이 필요한 분들은 모두 주목해 주시길 바랍니다.

 

◆ 달콤한 비건 초코아이스크림

 

뚝딱 만드는 무설탕 초코 비건 아이스크림

지난여름, 트위터에서 화제가 된 비건 아이스크림 레시피입니다. 190ml에 100kcal니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 우유를 안 먹는 분들이라면 한 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꼭 아몬드 브리즈가 아니더라도, 두유, 오트밀크 등 대체유 제품이면 다 가능합니다.

 

▶ 재료 : 냉동실이 있는 냉장고, 아몬드 브리즈 초콜릿 맛

▶ 가격 : 871원(SSG 24팩, 개당 기준)

▶ 준비 시간 : 10초

 

집에서 쉽고 저렴하게 만드는 비건 초코아이스크림

▶ 레시피

1) 종이로 된 멸균 팩 초콜릿 맛 아몬드 브리즈를 준비합니다.

2) 팩 옆의 날개를 편 다음, 눕힌 채로 냉동실에 넣어줍니다. 눕힌 채로 얼려야 초콜릿과 대체유가 분리되지 않습니다.

3) 다 얼었다면 윗부분을 잘라 날개를 펴서 폴라포를 먹듯이 아래부터 밀어 드세요.

※ 주의 사항 : 준비는 10초 만에 마칠 수 있지만, 얼리는 시간 때문에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 짭짤한 쫀드기 라티아오

 

최근 우리나라 인플루언서들이 먹방에 도전하며 이름을 알렸다는 짭짤한 쫀드기 라티아오

라티아오(辣条)는 중국에서 유명한 간식입니다. 밀가루나 찹쌀로 만들어서 식감은 오징어같이 쫀득하고,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맛이라고 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먹방에 도전하며 이름을 알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시판용으로 판매되는 라티아오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기에는 너무 짜고 향이 강해 입맛에 잘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식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중국식 쫀드기 라티아오, 한국 쫀드기

▶ 재료 : 식용유 5스푼, 라면 스프 1/2큰술, 고춧가루 1/2큰술, 다진 마늘 1/3큰술, 참깨 1큰술, 설탕 1큰술, 쫀드기 한 봉지

▶ 가격 : 집에 양념 재료가 있을 경우, 쫀드기 980원(SSG, 개당 기준)

▶ 준비 시간 : 5분

 

▶ 레시피

1) 양념 재료를 한 곳에 넣고 섞어줍니다.

2) 전자레인지에 1분간 양념을 데워줍니다.

3) 쫀드기에 끓는 양념을 붓고, 장갑 낀 손으로 주물러가며 양념을 흡수시켜 줍니다.

※ 참고 사항 : 양념 재료가 부족하다면 다 넣을 필요는 없지만, 라면 스프와 식용유는 필수입니다.

 

◆ 달콤한 바나나 브륄레

 

달콤하니 기분좋아지는 디저트, 바나나 크렘 브륄레와 아메리카노의 찰떡 궁합

크림 브륄레는 커스터드 크림이 베이스가 되는 프랑스 정통 디저트입니다. 크림 위에 설탕을 소복이 쌓은 다음, 토치로 설탕을 녹여 얇은 유리 같은 설탕 코팅을 합니다.

 

하지만 커스터드 크림을 만들기 위해선 많은 재료와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직접 해 먹기 어렸다고 합니다. 박 모 개그우먼이 한 방송에서 바나나로 비슷한 느낌을 낸 디저트를 만들며 화제가 되었는데 이름하여, 바나나 브륄레입니다.

 

토치로 바나나 브륄레를 만드는 모습

▶ 재료 : 황설탕 두 큰 술, 바나나 하나, 토치

▶ 가격 : 집에 설탕과 토치가 있을 경우, 바나나 640원(SSG, 개당 기준)

▶ 준비 시간 : 2분

 

▶ 레시피

1) 바나나를 가로로 썰어 반으로 갈라줍니다.

2) 윗면에 황설탕을 넉넉하게 뿌려줍니다.

3) 토치로 설탕이 녹을 때까지 구워줍니다.

4) 취향에 따라 시나몬 파우더나, 아이스크림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 참고 사항 : 토치가 없다면 가열한 프라이팬에 설탕이 묻은 면을 몇 초간 꾹 눌러 구워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 짭짤한 체다 치즈 과자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짭짤한 체다치즈 과자 만들기

간단한 와인 안주로도, 낮은 칼로리 덕분에 다이어트 간식으로도 좋은 초 간단 간식입니다. 원래 유명한 레시피였지만, 스타 강사 이 모 선생님이 다이어트로 14kg을 감량하며, 입이 심심할 때마다 먹었다고 이야기해 화제를 모았다고 하는 간식입니다.

 

▶ 재료 : 종이 호일, 체다치즈

▶ 가격 : 집에 종이 호일이 있을 경우, 체다 치즈 449원(SSG, 장당 기준)

▶ 준비 시간 : 3분

 

종이호일 위에 체다치즈를 올려서 전자레인지 돌리면 아주 잘 떨어집니다

▶ 레시피

1) 체다 치즈의 비닐을 벗기지 않은 상태에서 칼로 9등분으로 잘라줍니다.

2) 종이 호일에 자른 체다 치즈를 적당한 간격으로 올려줍니다.

3) 전자레인지에 30초씩 4번, 총 2분 정도 돌려주시면 완성입니다.

 

◆ 가정에서 만드는 또 다른 가성비 좋은 간식 소개

 

▶ 과일빙수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과일빙수 비쥬얼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간식입니다. 빙수 기계에 냉동 과일과 우유를 넣고 갈아서 만들어 보세요. 연유와 미숫가루를 추가하면 더 맛있어집니다.

 

▶ 꽃무늬 머핀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쿠키와 머핀클레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머핀을 만들어보세요. 머핀믹스와 우유, 계란을 섞어서 베이킹 컵에 넣고 구워주면 완성됩니다. 스프링클로 장식하면 더 예쁘게 됩니다.

 

▶ 식빵 러스크

 

빵의 가장자리를 활용해서 만드는 식빵 러스크 간식

빵의 가장자리를 활용해서 만드는 간식입니다. 버터로 볶은 식빵을 설탕과 함께 먹으면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 납니다.

 

▶ 계란빵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지를 이용해 순수 계란만으로 만든 간단한 모닝 계란빵

순수 계란만으로 만든 간단한 계란빵인데,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간식입니다.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간식을 선택해서 가정에서 만들어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엄마가 차려준 간식을 흐뭇한 미소와 함께 맛있게 먹는 아이 모습이 너무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