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젤라토 아이스 크림 먹는 연인

'젤라또'는 우유, 달걀, 설탕으로 만든 베이스에 천연 향미 재료를 넣어 만드는 이탈리아의 아이스크림입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요리책 '주방에서의 과학과 잘 먹는 것의 예술(1981)'에서는, "살면서 때때로 젤라또를 먹는 기쁨을 누리지 않는 것은 죄를 짓는 것과 같다"라고 말합니다.

 

이렇듯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요즘 젤라또는 달콤하면서도 쫀득한 맛으로 기쁨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과일 맛은 기본 고추장, 와사비, 두부, 트러플 오일 등 아이스크림과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재료로 만든 아이스크림을 만날 수 있는 곳들도 있습니다.

 

살면서 때때로 젤라또를 먹는 기쁨을 누리지 않는 것은 죄를 짓는 것과 같다

여름의 별미이자 특권은 바로 식후 아이스크림 아닐까 싶습니다. 더위에 얼굴을 찡그리다가도 아이스크림이 혀끝에 닿는 순간, 차가움과 동시에 행복한 달콤함이 밀려와 "이 맛이지"라고 외치게 됩니다. 재료 선정부터 메뉴 개발까지, 평범함은 거부하는 특별함이 한 스쿱 더 올라간 전국 젤라토 맛집 4곳을 소개하겠습니다.

 

◆ 글라시에 홍

 

광주에 위치한 '글라시에 홍' 수제 아이스크림 맛집

광주에 위치한 '글라시에 홍' 수제 아이스크림 맛집, 이곳에서는 100% 천연재료로 만든 천연 수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매일 아이스크림을 만들기 때문에, 매일 색다른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네스 맥주로 만든 '19금 아이스크림'이 인기라고 합니다. 쿠폰이 제공되어 10번 방문 시 1개의 클래식 아이스크림을 받을 수 있어 자주 간다면 참고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글라시에 홍 수제 아이스크림

무려 15년간 아이스크림을 연구하신 홍 씨 셰프님의 성을 땄어 상호명을 지었으며, 장인의 기운이 느껴지는 이곳은 고르곤졸라 등 독특한 메뉴부터 비건 메뉴까지 있습니다. 특히 키위, 파인애플, 딸기 등 알록달록한 과일로 만들어, 여름에 한정 수량으로만 나오는 과일 바는 보기만 해도 여름 맛 그 자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주소 : 광주 동구 서석로 7번길 12-24 1층

 

 

◆ 서울 랑꼬뉴

 

서울 랑꼬뉴

가로수길 근처에 위치한 디저트 전문점으로 건물 주차장에 주차 가능한 곳입니다. 아메리카노, 라떼, 밀크티, 블랙티 등의 커피 메뉴와 휘낭시에, 스콘, 마들렌 등의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품질의 디저트와 커피를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프랑스 제과 학교에서 아이스크림을 배우신 사장님이 운영하는 곳이어서 신뢰가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디저트 맛집 서울 랑꼬뉴

좋은 재료에 진심이어서 향료나 착즙액이 아닌 진짜 과즙만 고집한다고 하며, 과육으로 소르베를 만들고 다시 과일 껍질 안에 채워 넣는 '지르베'가 대표 메뉴입니다.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에 잠시 파리 여행에 온 느낌이 들 것 같기도 합니다.

 

▲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9길 6-8 1층

 

 

 

 

◆ 뮤트(Mute)

 

디저트의 도시 대전에서 수제 젤라토 맛집으로 인정받은 뮤트

디저트의 도시 대전에서 수제 젤라토 맛집으로 인정받은 뮤트는, 대전 탄방동에 위치한 수제 젤라또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화학첨가물, 페이스트, 시럽 및 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소량 직접 제조하는 곳으로, 정성이 가득한 젤라또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매월 라인업이 조금씩 바뀌는데, 최근에는 요즘 SNS에서 유행한다는 두바이 초콜릿 젤라토 버전이 나왔다는 소식입니다. 뮤트의 베스트 상품인 구운 피스타치오와 밀크 초코 위에, 바삭하게 볶은 카다이프를 올려 색다른 달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국구 젤라또 맛집, 대전 뮤트

대전 탄방동 카페 서소우와 1분 거리에 위치한 젤라또 집으로, 전국구 젤라또 맛집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구운피스타치오와 자두소르베 넘 잘 어울리고 맛있으며, 가게는 자리가 협소하지만 야외테이블 2개 정도는 더 있습니다.

 

▲ 주소 : 대전 탄방동 도솔로455 1층

 

 

◆ 설악 젤라또

 

강원도의 맛과 향을 담은 로컬 젤라토

강원도의 맛과 향을 담은 로컬 젤라토를 맛보고 싶다면 속초로 떠나보세요. 특히 '설악 라인' 메뉴들은 횡성 범산목장의 유기농 우유, 양양 쑥, 봉평 메밀 등을 활용해 강원도 각지에서 나는 재료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특히 봉평 메밀리조와 초당 옥수수맛이 가장 인기라고 합니다.

 

설악 젤라또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에 위치한 맛집으로, 로컬 재료를 활용한 수제 유기농 젤라또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봉평 메밀리조, 설악 밀크, 속초 오징어먹물, 평창 라벤더, 양양 쑥 등 다양한 맛의 젤라또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설악 젤라또 가격은 한 컵에 4,500원이며, 설악 라인과 클래식 라인을 섞어서 고르면 5,000원

또한, 클래식 라인으로는 바닐라, 초콜릿, 녹차 등 익숙한 맛을 제공하며, 유기농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한 컵에 4,500원이며, 설악 라인과 클래식 라인을 섞어서 고르면 5,000원입니다. 오픈키친에서 만들어지는 젤라또로서, 테이크아웨이로도 포장 가능하답니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번영로 105번 길 13

 

 

아이스크림 가게에 앉아 아이스크림을 자랑하며 먹고 있는 다민족 친구들

자료 참고 : 뉴닉

반응형